독일짜장

아이폰6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진다면?? 본문

D.I.Y

아이폰6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진다면??

독일짜장 2018. 2. 6. 12:09

아이폰 6 쓰는 거지가 요즘 어딨냐고요?

네 접니다. 네 거지에요.

2014년 말에 출시되고 얼마 안되서 64기가로 산 곧 만 4년 되는 아이폰...

하지만 저는 거지기 때문에 바꿀 수 없었습니다.

한 번은 수세식 변기(변은 없었음)에도 한 번 빠뜨려서 분해할 수 있는 최소단위까지 다 분해해서 말려서 사용한적도 있었습니다.

다행히 변을 보기 전에 일어난 일이라서 다행이지...ㅠㅠ

또 한번은 배터리가 너무 조루가 되버려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배터리를 하나 사서 갈아버린 적도 있었죠.

그리고 예전에 한 번은 와이파이 신호도 약해지고 블루투스도 잘 안되고 gps도 잘 안잡히고 그래서 사설 수리센터에 갔던적도 있었습니다.

그 증상으로는 다른애들은 와이파이 안테나 빵빵 터지는데 나만 2칸 1칸이다? 예 바로 그 증상입니다.

자동차 운전할때 블루투스 연결해서 노래듣거나 전화하시죠? 그런데 어느날부터 지지직거린다? 예 바로 그 증상입니다.

요즘에는 자동차에 심어져있는 네비보다 핸드폰 네비 많이 쓰시죠? 그런데 어느날부터 갑자기 핸드폰 네비가 어리버리 깐다?

예. 바로 그 증상입니다.

방금 말씀드린 증상 세가지는 그 중 하나만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. 동시에 찾아옵니다...

왜냐하면 한 가지 안테나가 와이파이, 블루투스, gps 신호 모두를 담당하기 때문입니다.

그럼 여기에서 드는 생각 있으시죠? 아 그럼 그 안테나를 갈아끼우면 되겠구나!!

예!!저도 그렇게 생각했읍죠!

저도 예전에 그래서 사설수리센터에 가서 수리를 맡겼었는데

이번에 잘 찾아보니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다는걸 알았습니다.

깔깔깔~~~방금 해결하고 나니 기분이 너무 좋아서 그만...ㅋㅋ

사실 저는 지금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안테나 케이블을 주문을 해 놓은상태입니다.

그런데 또 다른 사실은 안테나가 있고 또 안테나 케이블이 있다는 사실입니다.

저는 천지도 모르고 안테나 케이블만 주문을 해 놓았는데요

보이시나요?오늘이 음...2월 6일...예 안오네요

그래서 너무 답답해서 거지이지만서도 한국에서 주문해 볼까 하고 이것저것 뒤지다가 알아낸 겁니다.

해결방법을!!!

그 해결방법은 바로 아래에 있는 동영상인데요.

정말 감사하군요

저는 따봉 눌러드렸습니다.

 

 

한 번 보시죠.

보셨나요? 생각보다 종이가 얇고 힘이 없어서 저는 조카 스케치북을 썼답니다.

유정아...삼촌이 미안해 ㅠㅠ 새로 사주진 않을게. 아주 쪼끔만 썼거든

 

보시다시피 그냥 접촉 불량이었습니다. 그냥 안테나 케이블이 안테나에 더 잘 붙을 수 있도록 사이에 뭔가를 끼기만 하면 됩니다.

사설수리센터 사장님들한텐 미안하지만 이런 좋은 정보는 공유하는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.

 

그럼 이만.

Tschüss!!

 

 

Comments